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FAQ

자주 문의하시는 질문을 카테고리별로 정리했습니다.​
궁금하신 내용을 확인하고 검색해 주세요.

  • 일반 DPF 클리닝(청소)장비 설치 운용 정비공장은 어디에 있나요?

    매연저감필터(DPF) 청소주기는 엔진 및 운행조건에 따라 다르지만,


    FPT 엔진의 경우 매 150,000km 또는 3,200시간마다 청소하여야 하며,


    매 450,000km 마다 교환하기를 권장합니다.


    DPF 청소는 반드시 당사로부터 청소 성능이 인증된 장비로 해야 하며,


    현재 인증된 청소장비를 운영중인 당사 지정정비공장은 다음과 같습니다. ('22.01.14 기준)





  • 일반 유로6 DPF 관련 매연저감필터(DPF) 청소 및 교환주기, 요소수필터(1차,2차) 교환주기는 어떻게 되나요?

    매연저감필터(DPF) 청소주기는 엔진 및 운행조건에 따라 다르지만,


    FPT 엔진의 경우 매 150,000km 또는 3,200시간마다 청소하여야 하며,


    매 450,000km 마다 교환하기를 권장합니다.


    DPF 청소는 반드시 당사로 부터 청소 성능이 인증된 장비로 해야 하며,


    현재 인증된 청소장비를 운영중인 당사 지정정비공장은 다음과 같습니다.

  • 일반 계기판에 CEL 경고등이 뜨는데, 어떻게 해야 하나요?

    계기판에 경고등이 점등이 되었을 때는 엔진/후처리장치에 결함이 발생된 것을 의미합니다.


    엔진 가동은 허용되나 최단시간 내에 가까운 당사 지정정비공장에서 점검 및 정비를 받으십시오.


    차량 자가진단 후 고장코드는 모바일 어플 고장진단 도우미 또는 당사 고객센터(080-7282-825)를


    통해 내용 확인이 가능합니다.

  • 일반 TOOL BOX 경고등 및 경고음이 울립니다. 어떻게 해야 하나요?

    캡에 장착된 공구박스 잠금장치가 열렸다거나 완전히 잠기지 않았을 경우에는


    경고등이 점등되고 경고음이 울리게 되므로 확실히 잠겼는지 확인하여 주십시오.


    이러한 현상은 고장이 아닌 정상상태입니다.

  • 일반 디지털 운행 기록계의 USB 운행기록 다운로드 방법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?
    제조사 : 이노카(INNOCA)

    - A/S상담 : 1600-6704

    - 사양변경에 따라 제조사 및 제품이 다를 때에는 당사 고객센터(080-7282-825)로 문의하십시오.
  • 일반 실내 퓨즈/릴레이 박스, 보조 퓨즈/릴레이 박스 위치는 어디에 있습니까?
    차량에서 사용중인 각종 전기장치를 보호하기 위해

    실내 및 차량 외부 배터리 측면에 퓨즈박스가 장착되어 있습니다.

    프리마 차량의 실내 퓨즈 및 릴레이 박스는 조수석측에 설치되어 있으며,

    퓨즈박스 커버를 열어야 퓨즈 및 릴레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    노부스 차량의 실내 퓨즈 및 릴레이 박스는 센터 콘솔측 퓨즈박스에 설치되어 있습니다.

    보조 퓨즈 및 릴레이 박스는 차량 외부 배터리 측면에 설치되어 있습니다.
  • 일반 배터리 메인 전원 (BATTERY CUT OFF) 스위치 사용시 주의 사항이 있나요?

    엔진 가동 중 또는 키 스위치 "ON" 시 배터리 전원 차단은


    차량에 중대 결함을 발생시킬 수 있으니 절대 배터리 전원을 차단하지 마십시오.


    키 스위치 "OFF" 후 최소 2분이 지난후에 배터리 전원을 차단하십시오.


    배기가스 후처리 장치는 KEY OFF 이후에도 약 1분 30초가량 요소수를 회수하기 위해


    펌프가 동작하기 때문에 이러한 동작 중에 전원이 차단되면


    차량에 중대 결함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. (조기 전원 차단 시 고장코드: 62817)


    배터리 메인 전원 스위치 사용후에는 커버를 항상 닫아 주십시오.

  • 일반 ㈜동선산업전자 표준형 디지털 타코메타 업그레이드

    1. 현재 당사 차량에 장착되는 표준형 디지털 타코메타는 기존 제작 업체인 


       (주)동선산업전자의 부도에 의해 '13. 8월 부터  (주)이노카 제품으로 변경 장착되고 있습니다.



    2. 기존 ㈜동선산업전자 제품이 장착되어 있는 아래 대상 차량의 경우 


        더 이상 ㈜동선산업전자 홈 페이지에서 운행 기록 분석 프로그램(TIS)을 다운 받아 이용할 수  없습니다.



    3. 대상 차량은 이노카 홈페이지(www.innoca.co.kr)에서 타코메타 펌 웨어를


        다운 받아 차량에 장착되어 있는 타코메타를 업데이트 해야 만 합니다.



    업데이트 후에는 이노카 전용 분석프로그램(ETMS)으로 분석이 가능해 집니다.



    * 펌웨어 업데이트 대상차량


       - 동선산업전자 표준형 타코메타를 장착한 EURO5 차량


       - 차량 생산 기간 ('10.10 ~ '13.8.10)


  • 일반 우천시나 세차후, 캡 하강후 캡틸트 경고등과 경고음이 소등이 안됩니다

    센서의 결함으로 인해 일어난 현상이며 운행상에는 문제가 없으며


    경고음으로 인해 운행이 지장이 있으니 캡틸트 센서의 커넥터를 탈거 하면 운행이 가능 합니다.

  • 일반 차량의 품질 보증
    보증의 범위

    차량 취급설명서에 명시된 점검 및 정비주기, 사용지침에 따라 정상적으로 사용하고

    관리한 상태에서 보증 기간 내 자동차를 구성하는 각 부품이 재질 또는 제조상의

    결함에 의한 고장임이 기술적 분석에 의해 밝혀 진 경우 해당부품을 무상수리 또는 교환하여 드립니다.


    보증의 기간

    보증에 대한 내용은 차량 취급 설명서를 확인하세요.


    별도 보증

    타이어, 오디오시스템, 기타 특수장치는 전문 제작업체에서 보증하여 드리며,

    폐사에서는 고객의 편의를 위하여 최대한으로 지원 및 협조하여 드립니다.